글루코사민 효능 및 부작용

글루코사민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으면 글루코사민 효능을 알아두시는 것에 활용이 될 것입니다. 글루코사민 효능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글루코사민은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화합물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연골에 존재하며 연골이 손상되었을 때 이를 복구하는 단백질과 지방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글루코사민은 식품에서 찾아보긴 힘들지만 드롭, 캡슐 또는 국소형 제품 형태의 보충제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충제는 조개의 껍질에서 채취하거나 인공적으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 보충제의 복용은 특히 관절염과 같은 관절 통증에 건강상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루코사민 효능

글루코사민 보충제는 몇 가지 중요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초기 실험 결과에 따르면 글루코사민이 눈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항산화 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이는 녹내장과 같은 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 특히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글루코사민은 다음과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절 통증 감소

전 세계적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사민이 특히 골관절염 환자들 사이에서 관절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실, 글루코사민에 대한 과학적 뒷받침이 강해서 글루코사민은 영국과 유럽의 다른 지역에서는 단지 보충제가 아닌 약재로 이용 가능합니다.

결합된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연골에서도 발견되는 관련 화합물)의 보충제는 세레콕시브(세레브렉스)와 같은 골관절염 약물만큼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레콕시브와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 약물에 잘 반응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글루코사민 보충제는 관절염의 증상을 줄이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염증 완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 보충제는 또한 만성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 이것은 심장병, 당뇨병, 관절염과 같은 많은 잠재적인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이 글루코사민이 관절염 통증을 줄이는 이유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사민 보충제의 규칙적인 섭취가 염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정기적으로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은 많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뼈 건강 증진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야 하지만, 초기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사민 보충제가 폐경후 골다공증의 진행을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글루코사민은 건강한 뼈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뼈의 약화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보충제가 나이가 들면서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게 합니다.

글루코사민 부작용

글루코사민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며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은 약간의 위험을 수반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경미하고 일반적으로 몇 주 동안 식단을 보충한 후 사라지지만 위가 상하거나 복부팽만감 또는 불면증을 경험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조개 알러지 유발

많은 글루코사민 보충제는 조개 껍질 추출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보충제가 조개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조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글루코사민 보충제를 선택할 때 주의하고 복용하기 전에 화합물의 출처를 확인하십시오.

동물성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비건 보충제를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혈당에 영향을 줄 수 있음

일부 연구는 글루코사민 보충제가 인슐린 내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 이러한 보충제를 일상 생활에서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간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

여러 증례 연구에서 글루코사민이 포함된 보충제를 복용한 사람들은 상당한 간 손상을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이들 보충제는 몇몇 다른 활성 성분을 함유하였고, 보충제에서 특정한 양의 글루코사민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글루코사민 또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만 함유한 보충제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읽은 포스트

글루코사민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