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에 가장 나쁜 음식 5가지와 대체 음식

뇌에 가장 나쁜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뇌에 가장 나쁜 음식을 이해할 것입니다. 뇌에 가장 나쁜 음식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brain-food

뇌에 가장 나쁜 음식 5가지 및 대체 음식

건강한 뇌를 유지하려면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뇌에 가장 나쁜 음식 5가지와 여러분이 대체할 수 있는 영양가 있는 대체 식품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그럼 저와 함께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정제 탄수화물

설탕과 흰 밀가루와 같은 고도로 가공된 곡물이 정제된 탄수화물의 예입니다. 이 탄수화물들은 높은 혈당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몸이 그것들을 빠르게 소화하여 혈당과 인슐린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제된 빵과 파스타와 같은 음식들은 여러분의 뇌에 가장 나쁜 것들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영양분을 거의 섭취하지 않고 더 많은 양을 섭취했을 때 소화를 늦출 수 있는 섬유질이 없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을 함유한 음식은 종종 높은 혈당부하를 가지고 있습니다. 혈당 부하는 어떤 음식이 1회 섭취량에 따라 혈당 수치를 얼마나 높이는지를 나타냅니다. 높은 혈당부하를 가진 음식들은 뇌의 기능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혈당부하가 높은 단 한 끼 식사도 어린이와 성인 모두의 기억력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연구는 더 많은 지방과 정제된 설탕을 섭취한 사람들의 기억력이 더 짧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염증은 알츠하이머, 치매와 같은 뇌 퇴행성 장애의 위험 요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탄수화물 형태로 하루 칼로리의 58% 이상을 섭취한 사람들은 가벼운 정신장애와 치매에 걸릴 확률이 거의 두 배나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뇌에 추가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한 연구는 고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한 아이들이 또한 비언어적 IQ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이 모두 나쁜 것은 아닙니다. 복합 탄수화물은 건강에 매우 이롭고 두뇌에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섬유질이 많은 복합 탄수화물에 집중하세요. 통곡물, 콩류, 과일과 야채를 첨가하는 것을 생각해보세요. 그들은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이 영양소들은 뇌에 영양분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오염, 스트레스, 그리고 단순히 살아있는 것으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정제 설탕

한국인들이 설탕을 너무 많이 소비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무서운 부분은 정제된 설탕의 대부분이 뇌 건강에 가장 나쁜 영양소 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너무 많은 설탕은 뇌에 염증을 일으키고 정제된 탄수화물처럼, 그것은 여러분의 신체와 뇌에 에너지 공급 없이 혈당을 증가시킵니다. 너무 많은 정제된 설탕은 또한 뇌에서 유래된 신경영양인자라고 불리는 것의 수치를 낮춥니다. 여러분은 기억 기능과 학습을 위해 이것이 필요합니다.

다가 설탕은 중독성이 매우 강합니다. 뇌 스캔은 추가적인 설탕이 여러분이 약물이나 알코올, 탄산음료, 과일주스 등에 대한 중독성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과 심장병에 걸릴 위험도 증가시키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여러분의 뇌 화학을 변화시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것들은 또한 여러분의 뇌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너무 많은 설탕이 든 음료를 마시는 것은 알츠하이머병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는 제2형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을 높입니다. 당뇨병이 없더라도 혈당치가 높아지면 치매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한 연구는 정제된 설탕이 많이 함유된 식단이 뇌 염증을 증가시키고 기억력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설탕이 든 음식과 음료 대신에 통과일을 선택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과일과 같은 모든 음식, 특히 안토시아닌과 같은 강력한 산화 방지제가 포함된 블루베리 등의 달콤한 대체 음식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작은 열매들을 먹는 것은 단기 기억 상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스무디의 형태로 과일을 마실 수 있고, 적당량의 단맛이 포함된 맛있는 아침 스무디와 함께 과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물성 기름

우리 대부분은 요리할 때 기름을 이용하지만, 어떤 기름들이 다른 기름들보다 더 건강한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뇌를 위해 좋은 식사를 하고 싶다면, 식물성 기름을 포기할 때입니다. 식물성 기름을 섭취하는 것은 기억 상실을 촉진하며 알츠하이머병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카놀라유를 요리에 사용하는 것은 다른 식물성 기름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건강에 좋다고 홍보되기 때문에 유혹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카놀라유는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뇌에 손상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또한 카놀라유 소비와 체중 증가에 대한 연관성을 밝혀냈습니다. 게다가, 카놀라유 다이어트는 수명을 급격하게 줄이고 혈압을 더 크게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최근의 연구는 카놀라유를 가열하는 동안 생성된 화학물질이 여러 염증성 표지를 향상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카놀라유가 풍부한 식단에 대한 만성적인 노출이 상당한 기억력 저하와 체중 증가를 초래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우울증과 다른 인지 장애는 만성 뇌 염증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의 뇌에 염증이 생기면, 에너지 생산 감소 뉴런의 발화가 느려지며 정신적으로 지쳤다고 느끼게 됩니다.

카놀라유 대신 호두기름으로 바꿔주세요. 호두는 오메가 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오메가 3의 결핍은 배우고 기억하는 능력을 손상시킬 수 있고, 치매가 있는 사람들은 오메가 3 가 낮습니다. 호두 기름은 추출하기 위해 호두를 통째로 압착합니다. 호두 기름은 견과류, 섬세한 맛과 호두와 같은 영양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과 폴리페놀로 알려진 식물 화합물을 포함합니다. 호두기름을 섭취하는 것은 여러분의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혈당 수치를 낮추고 암에 걸릴 가능성을 줄입니다.

적색육 또는 붉은 고기

붉은 고기는 항상 논란이 되는 주제입니다. 알츠하이머 병에 관한 한 연구에 따르면 붉은 고기는 알츠하이머의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포화지방이 심혈관을 막아버리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뇌의 혈관이 막히게 됩니다. 몇몇 연구에서는 붉은 고기를 심혈관 질환, 암, 사망률의 증가와 연관짓고 있습니다. 인간은 오랜 기간 붉은 고기를 먹어왔습니다. 사람들은 이제 그것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적색육 대신 콩을 드세요. 기억 상실을 유발하는 붉은 고기 대신 콩을 요리의 초점으로 삼아야 합니다. 그것은 또한 뇌를 활성화시키는 비타민 B와 마그네슘을 향상시키는 고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콩이 여러분에게 잘 맞지 않을 수 있지만 일단 시도해 보세요. 그것들은 몸에 좋을 뿐만 아니라, 의외로 입맛에 맞을 수도 있습니다.

치즈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한 가지 안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치즈는 치매와 관련이 있습니다. 풍부한 포화지방은 기억력을 손상시키고 뇌에 염증을 일으킵니다. 현대인의 식단에서 포화지방의 가장 흔한 두 가지 원천은 치즈와 피자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 식단은 기억력 저하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체중 조절을 돕는 뇌의 부분인 시상하부를 손상시킵니다.

육류 포화지방이 우리의 뇌 혈관을 막듯이, 고지방 음식을 섭취하면 우리의 심장 혈관도 막힙니다. 높은 수준의 포화 지방은 뇌염, 뇌졸중 및 기억력 장애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고지방 식단은 여러분이 먹는 음식의 양을 관리하는 두뇌의 능력을 손상시켜 여러분을 쉽게 비만으로 만듭니다. 고지방 식단은 동맥을 포함한 신체의 다른 곳에 염증을 촉진시켜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 마비를 일으킬 수도 있으며 뇌로 가는 동맥이 막힐 수도 있습니다.

식단에 크림 아보카도를 추가하세요. 고지방 식단의 문제를 피하려면 아보카도를 더 드세요. 아보카도는 치즈를 대체하는 크림성 식물입니다. 칼륨 함량이 높아서 혈압과 뇌졸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엽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엽산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을 만들어 먹거나 아보카도를 토스트 위에 펴발라도 됩니다.

비슷한 포스트

글루코사민 효능 및 부작용

로얄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마리골드 효능 및 효과 7가지

뇌에 가장 나쁜 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