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영어 공부 어플 추천 6가지

무료 영어 공부 어플에 대하여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으시면 무료 영어 공부 어플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무료 영어 공부 어플이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무료 영어 공부 어플 추천

영어를 배우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독학, 온라인 수업, 영어학원 수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어플들이 있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제가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어플을 이용하면 영어 초급부터 중수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수준에 맞춰 언제 어디서든 돈 들이지 않고 영어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무료 영어 공부 어플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Beelinguapp 비링구앱

Beelinguapp은 오디오북을 이용해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영어와 한국어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이야기와 소설을 나란히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평소 오디오북즐기시는 분이라면 자신이 관심 있어하는 분야의 오디오북을 들으면서 동시에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급-중급-고급 레벨을 선택해 진행할 수 있고 또한 음악과 뉴스 기사 등을 오디오로 들을 수도 있습니다.

Busuu 부수

Busuu는 아래 소개할 Memrise와 비슷한 어플입니다. 영어 외에도 다양한 언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Busuu 내 코스들은 해당 언어의 원어민들에 의해 만들어지고 네이티브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테스트를 통해 맞춤형 난이도로 시작할 수 있고 그에 해당하는 코스가 제공됩니다.

Busuu는 또한 서로 다른 언어를 가진 사람들이 만나서 채팅하고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SNS 기능이 추가적으로 제공됩니다.

Duolingo 듀오링고

듀오링고는 제가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앱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영어를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이 앱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듀오링고는 인터랙티브 게임을 사용하여 영어를 포함한 23개국 언어를 무료로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초보자에게 좋은 부분은 동사, 구절, 문장을 차례대로 배울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고 있고, 고급 사용자의 경우 글쓰기, 말하기, 단어 코스를 완료함으로써 더욱 영어 고수의 길로 접어들 수 있습니다.

처음 앱을 시작하면 배우고 싶은 언어와 자신의 모국어(한국어)를 선택하여 바로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하루에 공부할 분량을 5분~20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레벨에 맞는 학습 자료를 제공하며 문제를 풀다가 틀리는 경우 해당 부분을 집중적으로 다시 물어봅니다.

이 앱을 하루 10분씩 일주일만 하면 영어로 간단한 자기소개를 하고 기본적인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듀오링고는 광고를 없애고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프리미엄 버전이 있지만 무료 버전만 사용하더라도 모든 언어를 마지막 단계까지 배우는 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Hello Talk 헬로톡

헬로톡은 영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원어민과 연결해 주는 어플이며 아래 소개할 링베와 유사합니다. 그러나 링베와는 다른 몇가지 차별점이 존재합니다.

헬로톡을 다운받고 프로필을 예쁘게 꾸민 후 여러분이 관심 있어하는 항목을 찾아보세요.

원어민과 연결이 되면 채팅이나 오디오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고 영상통화까지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영어 외에 중국어 공부를 같이 하는데 헬로톡을 이용해 한국에서 공부하는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유학생 친구들을 많이 사귀었습니다.

Lingbe 링비

듀오링고, 멤라이즈, 부수 등의 어플을 이용해 충분히 영어 능력을 갖추었다면 이제 실제 세계에서 영어로 대화하는 기술을 연습하기 위해 바로 링비가 필요합니다.

링비는 사용자들끼리 서로 자신의 모국어로 도움을 주는 커뮤니키 기반의 앱입니다. 링비의 언어 교환 시스템을 통해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원어민을 찾아 친구를 맺고, 그들의 문화를 배우고, 서로의 모국어를 가르쳐주고 배울 수 있는 재미있는 앱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헬로톡처럼 원어민과 소통이 가능한 앱은 많지만 링비의 특징은 매우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자신의 모국어와 배우고 싶은 언어를 선택하고 내 관심사만 설정하면 바로 원어민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통화를 시작하는 버튼과 전화받기 또는 거부를 확인하는 버튼만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과 함께 채팅이 가능합니다.

원어민 친구와 언어 교환하는 방식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원어민 친구과 통화를 원하면 링고 코인을 구입하여 통화가 가능합니다.

Memrise 멤라이즈

멤라이즈는 영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제공합니다.

한국에서도 이제 멤라이즈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멤라이즈 내 영어 과정은 실제로 멤라이즈 커뮤니티의 구성원들이 직접 만든 것으로 이런 점에서는 듀오링고와 유사합니다.

대부분의 레슨은 게임 방식으로 학습하게 구성되어 있고, 자신의 레벨 선택과 함께 실력을 끌어올리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합니다.

무료 영어 공부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블로그의 다른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