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효능 및 효과 10가지

프로폴리스 효능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모두 읽으면 프로폴리스 효능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프로폴리스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ropolis

프로폴리스 효능

벌이 만드는 것은 벌꿀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벌들은 또한 침엽수나 상록수의 수액으로부터 프로폴리스라고 불리는 화합물을 만들어냅니다. 벌이 수액을 자신의 배출물 및 밀랍과 결합하면, 벌집을 만들기 위한 코팅으로 사용되는 끈적끈적한 녹색과 갈색의 물질이 만들어집니다. 이것이 바로 프로폴리스입니다.

수천 년 전, 고대 문명은 프로폴리스의 의학적 효능을 이용했습니다. 그리스 사람들은 농양을 치료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아시리아인들은 감염과 싸우고 치유 과정을 돕기 위해 상처와 종양에 그것을 발랐습니다. 이집트인들은 미이라를 방부처리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프로폴리스의 구성은 벌의 위치와 벌들이 어떤 나무와 꽃에 접근할 수 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의 프로폴리스는 우리나라의 프로폴리스와 같은 화학성분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제 저와 함께 프로폴리스의 10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폴리스는 박테리아를 죽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꿀벌 프로폴리스에는 구강 내 항균능력이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프로폴리스와 매우 효과적인 항균작용을 하는 수산화칼슘을 비교했고, 그것이 칼슘보다 특정 세균을 제거하는데 훨씬 더 강력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예로 부터 감기와 독감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어 왔고, 이 연구는 어떻게 강력한 박테리아 살상 특성이 몸 전체에서 작용하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프로폴리스는 혈압을 낮춥니다

산화질소는 건강한 심장에 매우 중요한 물질입니다. 혈관의 내벽은 주변의 평활근들이 이완되도록 신호를 보내기 위해 산화질소를 사용하여 혈관 확장(혈관의 확장)과 혈류 증가를 개선합니다. 일산화질소의 생체 이용률 감소는 고혈압 발생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게 없으면 심장마비가 오게 됩니다. 여러분이 생산할 수 있는 일산화질소의 양을 제한하는 티로신 하이드록실화효소라고 불리는 효소가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프로폴리스가 티로신 하이드록실라제를 감소시켜 혈압을 낮출 수 있다는 예감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많은 쥐들을 데려다가 고혈압을 만들기 위해 15일 동안 니트로-아르기닌 메틸에스테르라는 것을 먹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5일 동안 쥐들에게 프로폴리스 먹이를 주었습니다. 이렇게 한 후 프로폴리스가 쥐의 티로신 하이드록실라제 활성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프로폴리스가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고혈압을 앓고 있다면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된 생꿀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입증됐기 때문에 사용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폴리스는 뼈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프로폴리스의 또 다른 건강상의 이점은 건강한 뼈 조직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과학자들은 최근 프로폴리스에서 발견되는 매우 강력한 화합물인 카페인산 페네틸 에스테르가 골수성 뼈 질환을 멈추게 하거나 되돌릴 수 있는지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이 화합물이 뼈 질환을 일으키는 염증성 화합물을 억제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고, 심지어 프로폴리스가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에 대한 잠재적인 치료제일지도 모른다고 제안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골밀도 감소로 고통 받고 있거나 가족 중에 골밀도 감소를 겪은 적이 있다면, 매일 프로폴리스를 복용하는 것은 매우 현명한 일일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알레르기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프로폴리스의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은 계절성 알레르기의 증상을 진정시키는 능력입니다.

과학자들은 2주 동안 쥐들에게 프로폴리스를 주었고 쥐의 세포에서 히스타민이 방출되는 것을 상당히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히스타민은 여러분을 재채기나게 하고, 눈에서 눈물이 나고, 콧물을 흘리게 하는 화합물입니다. 처방전 없이 판매되는 주요 알레르기 약물은 항히스타민제입니다.

연구 결과는 프로폴리스가 히스타민 방출 억제를 통해 알레르기 비염 증상의 완화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증명했습니다. 그러니 알레르기 시즌이 되면 벌의 꽃가루만 먹는 것이 아니라 프로폴리스도 매일 섭취하세요.

꿀벌 프로폴리스는 균형잡힌 슈퍼푸드에 들어 있는 18가지 천연 성분 중 하나입니다.

프로폴리스는 전립선암세포를 줄입니다

전립선암은 남성에게 흔히 진단되는 암입니다. 하지만 이 치명적인 질병에 관한 흥미로운 소식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의 건강상의 이점 중 하나는 이러한 종류의 암을 예방하고 억제한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과학자들은 프로폴리스가 전립선암의 두 가지 흔한 유형에 미치는 암 사망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프로폴리스가 전립선암 세포의 세포 사망을 현저하게 개선시켰다고 결론지었고 전립선암의 화학 반응에서 프로폴리스의 중요한 역할을 제안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대장암세포를 죽입니다

과학자들은 최근 프로폴리스의 항암성과 항균성을 동시에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그들은 프로폴리스를 네 가지 다른 병원체에 노출시켰습니다. 프로폴리스로 많은 감기를 치료해 온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프로폴리스는 매우 강한 항균 작용을 보였습니다.

그 후 과학자들은 프로폴리스와 대장암 세포를 대조하여 실험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이 암세포를 괴사에 의해 죽게 한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것은 그것이 세포로의 혈액 공급을 방해하고 건강한 살아있는 세포가 아닌 국소 암세포만 죽게 만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학요법은 이와 정반대의 작용을 합니다. 그것은 건강한 살아있는 세포와 암세포 모두를 죽이고 화학요법이 그렇게 폭력적이고 파괴적인 부작용을 일으키는 이유입니다.

궁극적으로, 이 연구는 매우 유망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 중 일부는 프로폴리스와 다른 벌 제품들의 건강상의 이점을 여러 세대에 걸쳐 경험해 왔습니다. 이 흥미로운 새로운 연구는 왜 이 사람들이 그렇게 오랫동안 건강한 삶을 살고 그들 중 100세 노인의 비율이 높은지에 대한 지표일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식중독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의 연구의 목적은 흔히 ‘식중독’이라고 불리는 것을 일으키는 세균에 대항하여 프로폴리스의 항균 활성을 분석하는 것이었습니다. 과학자들은 프로폴리스가 식중독 사례에서 흔히 발견되는 세 가지 식중독 균인 C. jejuni, Enterobacter faecalis, 그리고 Staphyloccus aureus의 성장을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프로폴리스 제제가 특히 항생제가 이러한 미생물에 대해 활성을 보이지 않을 때 전통적인 감염 치료의 지지로 사용될 수 있다고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다친 치아를 보호합니다

치아의 외상성 부상은 염증과 같은 치료 후 합병증으로 인해 힘든 상황을 초래합니다. 한 연구에서 과학자들은 프로폴리스가 치아 보호제라고 평가했습니다. 연구원들은 프로폴리스가 누군가의 치아가 부러졌을 때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프로폴리스가 정말로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신체의 많은 부분에서 매우 강한 항염증 활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염증은 관절염, 심장병,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질병들의 원인입니다. 최근 연구의 많은 부분이 프로폴리스의 주요한 건강상의 이점 중 하나가 항염증 효과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프로폴리스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몸에 염증이 적고 궁극적으로 질병이 적어 더 건강하고 오래 살 가능성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열 스트레스와 운동 능력을 개선합니다

프로폴리스의 건강상의 이점이 매우 큰 이유 중 하나는 프로폴리스가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식품 과학 저널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이 특정한 산화 방지제가 운동선수들을 열로부터 보호하기 때문에 운동선수들에게 얼마나 유용한지를 이제 연구가 밝혀냈습니다.

카페인산 페네틸 에스테르로 알려진 프로폴리스의 활성 성분은 항산화, 항염증 및 항바이러스를 포함한 광범위한 생물학적 활동을 촉발합니다. 열 스트레스는 더위 속에서 장기간 운동을 하는 동안 보이는 초기 피로와 탈수의 기저에 있는 주요 요인으로 여겨집니다.

연구원들은 2년에서 4년 동안 지구력 훈련에 참여한 30명의 싸이클 선수들의 혈액을 조사했습니다. 연구 결과, 카페인산 페네틸 에스테로가 운동 성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는 여러분, 특히 여름에 프로폴리스를 드세요.

프로폴리스는 사마귀에 효과적인 치료제입니다

2009년 11월 국제 피부과 저널에 보고된 바에 따르면, 과학자들은 프로폴리스가 사마귀에 강한 활동을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무작위로 테스트한 3개월 간의 실험에서, 다른 종류의 사마귀를 가진 135명의 환자들이 경구 프로폴리스, 에키네시아, 또는 위약을 받았습니다.

사마귀가 있는 환자들이 프로폴리스로 치료했을 때, 환자의 75퍼센트가 사마귀가 사라지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 결과는 에키네시아 치료나 위약을 복용한 결과들보다 훨씬 더 좋았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글

로얄제리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마리골드 효능 및 효과 7가지

라즈베리 효능 및 효과 6가지

프로폴리스 효능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