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차 효능 및 효과 11가지

계피차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계피차 효능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계피차 효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cinnamon

계피차 효능

여러분은 차 마시는 것을 좋아하나요? 그럼 계피차는 어떠신가요? 계피차는 단지 맛있는 것만이 아니고 여러분의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살을 빼도록 돕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계피차의 놀라운 건강상의 효능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까요? 생리통을 줄이는 데 계피차가 좋다는 게 사실인가요? 몸 안의 염증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가요? 이 모든 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혈당 수치 완화

계피의 장점 중 하나는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계피는 인슐린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모든 설탕을 여러분의 혈류에서 멀리 떨어진 조직으로 이동시킵니다. 계피에 함유된 화합물은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계피는 여러분이 섭취한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데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식사 후에 혈당 수치가 치솟는 것을 보지 않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생리통 및 관련 증상 완화

계피는 생리통 및 관련 증상을 줄여줍니다. 계피차를 마시는 것은 PMS와 메스꺼움과 같은 생리 증상을 다루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계피가 이러한 상태를 완전히 없애지는 못하지만 상당한 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한 그룹의 여성들에게 3그램의 계피를 섭취하도록 하고, 다른 여성에게는 위약을 주었습니다. 계피를 섭취한 그룹은 위약 그룹에 비해 월경통이 훨씬 적다고 보고되었습니다. 계피는 또한 여성들이 생리 중에 겪는 메스꺼움과 구토의 심각성과 함께 월경 출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염증 완화

계피는 염증을 줄여줍니다. 계피에 존재하는 화합물은 또한 염증과 관련된 표지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염증이 심장병을 포함한 많은 만성 질환의 원인이기 때문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120 밀리그램의 계피를 섭취하는 것이 트리글리세라이드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같은 양의 계피는 또한 여러분의 심장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나몬은 쿠마린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혈관이 너무 좁아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결과적으로, 이 화합물들은 또한 여러분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쿠마린은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양의 화합물은 여러분의 간이 기능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출혈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체중 감량

계피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계피차는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시나몬을 섭취하는 것이 어떻게 허리 사이즈를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다양한 연구들이 있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지방 감소와 근육 감소 모두를 검사했고, 참가자들은 12주 동안 매일 20그램의 계피를 섭취했습니다. 마지막에 이르러서는 근육량을 늘리면서 지방량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는데 계피차는 체중을 줄이고 싶다면 꼭 마셔야 하는 좋은 음료가 될 수 있습니다.

항박테리아 및 곰팡이

계피는 박테리아와 곰팡이로부터 보호해줍니다. 시나몬은 또한 박테리아와 곰팡이와 싸우는 것을 도울 수 있는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살모넬라, 대장균과 같은 흔한 박테리아가 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치명적입니다. 한 실험실 연구에서 시나몬에 존재하는 복합 알데히드가 해로운 박테리아, 곰팡이, 곰팡이들이 해를 끼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계피에 있는 항균 특성은 구취의 심각성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또한 충치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

계피에는 항산화제가 가득합니다. 계피차를 마시는 것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산화 방지제가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들은 여러분의 몸에 존재하는 활성산소와 싸우는 것을 도울 수 있는 화합물입니다. 활성산소가 너무 많으면 세포에 산화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암과 당뇨와 같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계피차를 마시면 전체 항산화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활성산소와 싸우는 여러분의 몸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26가지 향신료를 연구한 결과 정향과 오레가노만이 계피보다 더 많은 산화 방지제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암효과

계피는 암세포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암은 전 세계의 가장 큰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 문화의 다양한 생활방식의 변화로 암은 더욱 치명적입니다. 시나몬은 몸 안의 암을 퇴치하는 데 도움을 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험실 연구에서 계피 추출물이 특정 종류의 암세포를 파괴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것이 성공한 암의 종류 중 하나는 피부암이었습니다. 시나몬은 세포자멸에 도움을 줍니다. 암세포에 퍼지는 걸 막을 수 있게요.

뇌 질환 개선

계피는 뇌 질환과 싸울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입니다. 그것은 기억을 지우는 병이며, 또한 많은 정신 기능을 잃게 할 수도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나이가 들면서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운동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비슷한 질병입니다. 시험관 연구에서, 계피 추출물이 알츠하이머 병에 걸리는 것으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하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연구는 또한 시나몬이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피부 노화 개선

계피는 피부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모두 나이가 들면 피부도 자연스레 나이를 먹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우아하게 늙을 수 있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선택들 중 하나는 시나몬 차를 더 마시는 것입니다. 햇빛에 너무 오래 노출되면 자외선이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나이와 함께, 햇빛에 노출되는 것은 여러분의 바깥 피부층을 얇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여러분은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기 시작합니다. 여기에서 계피차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시나몬은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또한 피부를 탄력있고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드름 개선

계피는 여드름을 줄여줍니다. 시나몬을 먹는 것과 관련된 또 다른 피부 관련 장점은 여드름을 퇴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질환은 피부의 모낭에 유분 및 각질이 막혀서 발생합니다. 여드름은 보통 블랙헤드를 유발합니다. 비록 여드름이 주로 10대들에게 발생하지만, 여드름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나몬은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는 시나몬 추출물이 여드름의 원인이 있는 박테리아를 물리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손쉬운 섭취

계피는 손쉽게 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계피차는 만들기 쉽고 어떤 온도에서나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슈퍼에서 쉽게 계피차 티백을 구할 수 있습니다. 계피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끓인 물 한 컵에 계피 한 큰 스푼을 넣기만 하면 됩니다. 1분 정도 저어주시면 음료가 만들어 집니다. 또한 계피 스틱을 구할 수도 있는데, 끓는 물에 15분 정도만 담그면 됩니다. 또한 계피차가 카페인이 없다는 것을 고려하면, 여러분은 혈당 조절을 위해 하루 중 언제든지 식사와 함께 마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을 복용 중인 경우 차를 마시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글

계피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