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패스 테스트 및 증상 | 상대방이 싸이코패스인지 판단하는 8가지 방법

사이코패스 테스트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싸이코패스 테스트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싸이코패스 테스트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코패스 뜻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사이코패스란 단어를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세요? 저는 무서운 연쇄살인범이나 범죄자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2011년 프리먼의 연구에 따르면 실제로는 우리 인구의 1%가 사이코패스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그럼 사이코패스란 무엇일까요? 사이코패스는 공식적인 진단명은 아니지만 반사회적인 행동, 냉담함, 그리고 낮은 수준의 공감 능력 및 대인관계 능력 등의 특성을 가진 사람들을 말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상대하는 누군가가 아래에서 소개할 내용에 해당한다면 싸이코패스인지 의심해보고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세요.

사이코패스 테스트

사이코패스 증상 8가지

그럼 저와 함께 싸이코패스의 증상 8가지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싸이코패스

공감능력 부족

싸이코패스는 공감능력이 부족합니다.

듀크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사이코패스는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무의식적으로 해석하는 능력인 자동 공감 능력이 부족하다고 해요.

하지만, 싸이코패스는 의식적으로 상대방의 행동과 반응을 고려하고 그들의 생각과 감정이 이럴 것이라고 머릿속으로 그려봄으로써 상대방이 어떻게 느끼는지 이해한다고 합니다.

만약 누군가가 다른 사람의 눈물, 기쁨, 두려움 등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사이코패스 성향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있습니다.

 죄책감 결여

사이코패스는 죄책감이 없고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습니다.

사이코패스는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도덕적으로 잘못된 일을 행한 것에 대해 아무런 것도 느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죄책감의 부족이 종종 폭력적이고 불법적이거나 비윤리적인 행동으로 이어지죠.

사이코패스는 평범한 사람보다 범죄를 저지를 가능성이 3배나 더 높다고 합니다.

카리스마

싸이코패스는 카리스마가 넘칩니다.

종종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다른 사람의 행동을 모방하고 완전히 다른 성격으로 개조하기도 합니다.

이 과정을 역학습이라고 부르는데, 사이코패스는 외부 자극에 반응하는 대신 자신의 행동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에 기초하여 행동하는 법을 배우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누군가 먼저 반응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관찰해 행동하는 사람인 것 같으면 사이코패스의 신호일 수도 있겠네요.

감정변화

싸이코패스는 감정에 굴곡이 심합니다.

매력적이고 외향적으로 멋진 모습을 가지고 있다가 갑자기 위협적이거나 폭력적으로 성격이나 행동이 변하곤 합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보상을 받지 못하면 그것을 상대방이 자신에게 주도록 조종하려는 성향이 있습니다.

거짓말

사이코패스는 계속 거짓말을 합니다.

원하는 걸 얻기 위해 거짓말을 하고 공감이나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 때문에 더욱더 그렇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사이코패스는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이 나타난다고 하므로 거짓말하는 남성을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무책임

사이코패스는 무책임합니다.

공감에 있어서의 인지결손은 사이코패스가 거의 항상 자신의 개인적 목표에만 집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이를 위해 남들과의 약속을 어기기도 합니다.

사이코패스 성향을 가진 사람은 이런 면에서 보통 일반인들보다 신뢰도가 좀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비난

싸이코패스는 자기가 한 잘못에 대해 다른 사람을 비난합니다.

이들은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못하지만, 자신이 잘못한 일에 대해 다른 누군가를 비난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누군가에게 책임을 전가하면 죄책감에 대해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자신이 생각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종종 자신이 느끼는 불편한 마음과 분노를 누그러뜨리기 위해 여러분을 희생양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충동적

사이코패스는 충동적입니다.

이들은 자주 법을 어기고 사회의 도덕적 기준을 지켜야 한다고 느끼지 않기 때문에 난폭 운전이나 음주, 약물 복용 등을 자주 합니다.

또한 충동적인 행동은 조울증이나 ADHD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누군가 사이코패스인지 판단하려면 위와 같은 8가지 항목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이코패스 테스트

사이코패스의 징후에 대해 위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일상 생활에서 이러한 징후를 보거나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아니면 혹시 자신이 위와 같은 증상에 해당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셨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 자신에게 사이코패스 성향이 있는지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사이코패스 테스트

같이 보면 유용한 게시글

사이코패스 테스트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