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보안 관련주 미국주식 TOP10

클라우드 보안 관련주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클라우드 보안 관련주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클라우드 보안 관련주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 보안 관련주

클라우드 보안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세계 경제가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셧다운은 기업의 디지털화와 사무실 내 업무에서 하이브리드 및 원격 업무로의 전환을 향한 장기적 추세를 가속화시켰습니다.

RBC 캐피털 마켓 애널리스트인 매튜 헤드버그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작업 공간과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에 대한 의존도가 증가함에 따라 클라우드 보안이 더욱 중요하고 복잡해졌다고 말합니다.

RBC에서 최근 클라우드 보안 관련주에 대한 내용을 심층적으로 다루었으며, 이에 대해 컨설팅 회사 가트너는 클라우드 보안 업계가 2025년까지 매년 약 10.4% 성장하고 225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트에서 클라우드 보안 관련주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CrowdStrike (CRWD)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클라우드 보안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입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노트북 및 데스크톱 보안을 넘어 가상 시스템 및 클라우드 기반 워크로드와 안티바이러스 서비스에 더한 클라우드 중심 모델을 적용하여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확장을 통해 자사는 다른 레거시 안티바이러스 공급업체와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최근 크라우드 스트라이크의 경영진은 2025 회계연도까지 연간 순환 매출(ARR) 30억 달러를 제시했는데, 이는 2021 회계연도에 보고한 연간 순환 매출 10억 달러 대비 연간 30%의 높은 성장률입니다.

마임캐스트 Mimecast (MIME)

마임캐스트는 회사 이메일 및 데이터에 대한 클라우드 보안 및 위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전 세계적으로 고용 데이터가 개선되고 인력 중심의 보안에 자사가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수익 증대를 더욱 가속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마임캐스트의 재무 상태는 안정화되고 있고, 주요 지표는 올바른 방향으로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메일에 중점을 두는 마임캐스트는 사이버 보안의 핵심 공급업체입니다.

RBC는 마임캐스트 주식에 대해 “적정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클라우드플레어 Cloudflare (NET)

클라우드플레어

클라우드플레어는 웹 사이트 보안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다 안전하고 빠른 인터넷 구축을 지원하는 클라우드플레어의 전반적인 서비스는 상당한  수준의 클라우드 보안 수익 기회가 있습니다. 이러한 기회의 예로는 Cloudflare One을 통한 보안 액세스 서비스 에지(SACE), 웹 및 애플리케이션 분산 서비스 거부 및 봇 공격 보호,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등이 있습니다.

RBC는 클라우드플레어의 총 시장규모가 2024년까지 약 1,000억 달러까지 성장할 수 있으며, 5G 무선 네트워크와 “사물 인터넷”의 기회가 이를 더욱 확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RBC는 클라우드플레어 주식에 “적정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옥타 Okta (OKTA)

옥타는 고객 ID 및 액세스 관리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업 고객을 위한 ID 관리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근에 Auth0 Inc.를 인수함으로써 개발자는 처음부터 빌드할 필요 없이 ID 및 액세스 관리 도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옥타 경영진은 자사가 특권 액세스 관리(PAM)와 ID 거버넌스 및 관리(IGA) 시장으로도 확장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PAM 오퍼링은 애플리케이션 배포와 데이터베이스에 초점을 맞추고 IGA 오퍼링은 추가적인 세분화 자격 및 보고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합니다.

RBC는 옥타 주식에 “적정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팰로앨토 네트웍스 Palo Alto Networks (PANW)

팰로앨토 네트웍스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 공급업체입니다.

투자자들이 팰로앨토를 좋아하는 데에는 차세대 보안 스택의 모멘텀과 Firewall-as-a-Platform(플랫폼으로서의 방화벽)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또한 자사는 향후 몇 년 동안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마진 확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팰로앨토 경영진은 최근 3년간의 제품 개발 투자 이후 생상성 향상으로 초점을 옮기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마진 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자사는 2024년까지 23%의 연간 복합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RBC는 팰로앨토 주식에 대해 “적정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핑 아이덴티티 Ping Identity (PING)

핑 아이덴티티는 ID 및 액세스 관리(IAM) 시장의 선두업체입니다.

같은 IAM 시장의 옥타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과 같이 핑 아이덴티티에도 이와 유사한 훈풍이 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력 및 고객 ID를 포함한 클라우드 스프트웨어 ID 제품으로의 전환이 PING의 매출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PING은 3/4분기에 19.4%의 연간 순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향후 클라우드 보안 환경이 안정화됨에 따라 최소 20%의 ARR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RBC는 핑 아이덴티티 주식에 대해 “적정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래피드7 Rapid7 (RPD)

래피드7은 사이버 보안 분석 및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래피드7은 개발, 보안 및 운영 시장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취약성 관리,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클라우드 보안을 포함한 추가적인 보안 및 규정 준수 카테고리로도 확장이 가능합니다.

래피드7은 지난 해 3분기 31%의 유기적인 ARR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이와 같은 인상적인 성장률로 인해 RBC가 꼽은 상위 스몰캡/미드캡 주식 중 하나에 포함되었습니다.

래피드7은 2025년까지 ARR이 1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RBC는 RPD 주식에 대해 “적정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세일포인트 SailPoint Technologies (SAIL)

세일포인트는 엔터프라이즈 ID 거버넌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일포인트의 IGA 사업 확장을 위한 클라우드 중심 접근 방식이 회사의 기업 지배구조를 점점 더 우선시하는 포스트 팬데믹 시장을 공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해 3분기 ARR 성장률이 44%로 가속화되었으며 신규 고객과 기존 비즈니스 확장의 결합이 상당히 고무적이었습니다.

기존 구독형 수익이 연간 순환 매출의 55%를 차지하고, 신규 부킹건에 대해 87%를 차지했습니다.

회사의 경영진은 세일포인트의 제품 파이프라인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했으며 현재 기반 고객을 클라우드 컴퓨팅 모델로 전환하는 것이 향후 수년간의 매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RBC는 세일포인트 주식에 대해 “적정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바로니스 시스템즈 Varonis Systems (VRNS)

바로니스 시스템즈는 데이터 보안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바로니스는 데이터 거버넌스 및 내부자 위협 관리 사업을 구독형 모델로 전환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 데이터 스토어와 클라우드 데이터 스토어를 모두 관리할 수 있는 회사의 잠재력이 높이 평가됩니다.

바로니스는 지난 3분기 ARR 성장률 36%를 보고했으며, 경제 디지털화 및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이라는 장기적인 성장 동력과 더불어 단기적인 강력한 수요를 고려할 때 2022년 이후 좋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RBC는 바로니스 주식에 대해 “적정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지스케일러 Zscaler (ZS)

지스케일러는 클라우드 보안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이며 제로 트러스트 보안 분야의 선두업체입니다.

지스케일러는 여전히 대규모 신흥 시장의 초기 단계에 있으며 약 2억 명의 사용자와 1억 명의 워크로드를 장기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현재 자사의 보안 및 디지털 전환, 분산 업무, 제로 트러스트 보안은 모두 안정적인 장기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경영진은 2024 회계연도의 영업이익률을 20%~22% 사이로 예상했습니다. 또한 연간 복합 매출 성장을 최소 30%로 예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RBC는 지스케일러 주식에 대해 “적정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같이 읽으시면 좋은 게시글

클라우드 보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 본 포스트는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투자자 본인에게 위험 부담이 있고 투자 시 원금 손실 등의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신중하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