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중국드라마 중드 추천 TOP 13

넷플릭스 중국드라마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넷플릭스 중국드라마를 이해할 겁니다. 넷플릭스 중국드라마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중국드라마 중드 추천 13가지

넷플릭스에서 웹툰 기반 한국 작품들이 전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K드라마의 성공과 함께 C드라마로도 불리는 중국드라마의 부상도 만만치 않습니다.

중국드라마에는 꼭 중국에서 제작된 작품만이 아닌 대만과 싱가포르 등의 화교권에서 제작된 중국어 드라마가 포함됩니다.

그럼 이제 넷플릭스에서 볼 만한 중국드라마 13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계정이 있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려요.

넷플릭스 중드 추천 1 – 금수미앙

넷플릭스-중국드라마-금수미앙

중국드라마 <금수미앙>은 중국 북위 시대를 배경으로 황후 자리에 오르는 이미앙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그려진 로맨스 복수극 드라마입니다.

총 54부작으로 구성되며 중간에 조금 답답한 부분도 있지만 그 부분을 넘어서면 완결까지 재미있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내에서도 높은 시청률과 함께 좋은 작품성을 인정받은 <금수미앙>은 남녀 주인공인 당언뤄진공개 연애로도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결혼에 골인해 더욱 화제가 되었는데요. <금수미앙>에는 또한 의천도룡기 조민역으로 출연해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진옥기가 등장합니다.

넷플릭스 중드 추천 2 – 너를 부르는 시간

넷플릭스-중국드라마-너를부르는시간

<너를 부르는 시간>은 2019년 중국 텐센트 TV를 통해 방영된 청춘 학원물 웹드라마입니다.

한국에서도 유명한 드라마인 <최호적아문>의 원작소설 작가인 팔원장안의 진화 3부작 중 마지막 세 번째 작품을 각색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총 24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안만자, 조순연 등이 주연배우로 출연합니다.

또한 <친애적, 열애적>, <치아문단순적소미호>에 출연해 한국에서 유명해진 배우 호일천도 등장하니 꼭 시청해 보세요.

넷플릭스 중드 추천 3 – 반교: 디텐션

넷플릭스-중국드라마-반교디텐션

<디텐션: 반교>는 대만의 유명한 인디 게임으로 처음 출시되어 넷플릭스 8부작 드라마로 제작된 학원 공포물입니다.

대만 백색테러를 주 내용으로 다루고 있으며 원작으로부터 30년 뒤인 1999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전학생 류윤샹이 취화고등학교의 출입금지구역인 캠퍼스 내를 어슬렁거리다 팡루이신의 유령을 만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팡루이신은 검열 시대에 자유를 위해 싸우던 젊은 교사와 학생들의 모임과 관련해 이야기하면서 지난 30년 동안 숨겨져 있던 트라우마와 역사적 금기가 밝혀집니다.

넷플릭스 중드 추천 4 – 보스가 결혼하재요

넷플릭스-중국드라마-보스가결혼하재요

<보스가 결혼하재요>는 쉬카이청, 왕샹 등이 출연하는 총 20부작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한국에도 수많은 막장드라마가 있는 것처럼 중국판 막장드라마 중 하나인 이 드라마는 수위면에서는 한국만큼 심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드라마의 내용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금수저인 남주가 신인 여배우에게 푹 빠져서 계략을 짜낸 뒤 여주를 차지하게 되는 내용입니다.

여러가지 신파적 요소와 클리셰 요소를 담고 있는 유치한 드라마지만 주말에 딩굴면서 멍때리고 보기에 딱 좋은 작품입니다.

넷플릭스 중드 추천 5 – 삼생삼세 십리도화

넷플릭스-중국드라마-삼생삼세십리도화

총 58부작으로 이루어진 웹소설 원작의 드라마인 <삼생삼세 십리도화>

조우정, 유역비 등 한국에 잘 알려진 배우들의 출연으로 꽤 유명한 드라마입니다.

중드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보지 않은 사람들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요.

3번의 삶과 3개의 세상, 그러나 단 하나의 사랑으로 귀결되는 운명이라는 카피로 줄거리를 요약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중드 추천 6 – 연희공략 금지옥엽

넷플릭스-중국드라마-연희공략금지옥엽

<연희공략 금지옥엽>은 45분 기준 총 6부작으로 이루어진 중국 본토 시대물입니다.

왕허룬, 왕이저, 왕위웨이 등이 출연하며 위영락의 딸인 소화공주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보통 50편이상 되는 중드 사극의 어마무시한 회차와 비교하면 6부작은 아주 귀여워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소화공주의 러브스토리는 중드 덕후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중드 추천 7 – 영혼 신부

넷플릭스-중국드라마-영혼신부

말레이시아의 판타지 드라마이며 호러 로맨틱 코미디 작품인 <영혼 신부>.

넷플릭스가 없었으면 한중일 드라마 외에 말레이시아 작품을 볼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 했을 것 같은데요.

황페이자, 후캉런 등이 출연하는 총 6부작 드라마로 말레이시아판 <도깨비>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에서 허구헌날 예고편을 틀어줘서 관심을 가지고 눌러봤던 이 드라마. 말레이시아판 짭 도깨비는 어떨지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시청해 보세요.

넷플릭스 중드 추천 8 – 유성화원

넷플릭스-중국드라마-유성화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중국판 꽃보다 남자 <유성화원>.

왕허디, 심월, 대런 첸 등이 출연하며 총 50부작으로 제작된 이 드라마는 태국, 홍콩, 싱가포르, 중국에서 지원한 무려 3만명의 지원자들의 오디션을 거쳐 뽑은 배우들로 구성되어 있어 비주얼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꽃보다 남자 내용을 이미 잘 알고 있는 분들도 왕허디와 심월의 케미만으로도 정주행이 바로 가능한 작품입니다.

‘별이 흐르는 꽃의 정원’이라는 유성화원은 원작 만화책에서 주인공들이 천체 망원경으로 별을 보는 장면에서 모티브를 따온 것 같습니다.

드라마 OST도 꽤 괜찮은 수준이라 중국판 F4 비주얼과 함께 정주행에 도전하실 분들 이번 주말에 유성화원을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중드 추천 9 – 이지파생활

넷플릭스-중국드라마-이지파생활

<이지파 생활>은 2021년 7월 국내 최초 공개된 로맨스 장르의 드라마입니다.

친란과 왕허디가 출연하며 총 35부작으로 구성된 이 드라마는 30대 초반 여성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잘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위 유성화원에서도 출연했던 왕허디의 팬이라면 이지파 생활을 놓칠 수 없겠죠?

작년 공개된 넷플릭스 중드 중 가장 호평을 받았던 <이지파 생활>은 사극 러브스토리와 달리 매우 현실적이고 실제 벌어질 법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30대를 살아가는 여주인공이 한국과 비슷한 중국의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회사에서 겪게 되는 상황과 감정을 디테일하게 그려낸 점이 많은 공감을 불러옵니다.

넷플릭스 중드 추천 10 –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넷플릭스-중국드라마-일단뜨겁게청소하라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는 2018년 국내 JTBC에서 방영된 윤균상, 김유정 주연의 로맨스 드라마를 중국에서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중국의 대표적인 청춘스타 심월과 대만의 이승기인 류이호가 주연을 맡아 한국 팬들의 관심이 지대합니다.

이 작품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극한의 청결함을 추구하는 남자와 최강의 더러움을 지향하는 여자의 관계를 둘러싼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총 24부작으로 구성된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로맨틱 코미디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중드 추천 11 – 전직고수

넷플릭스-중국드라마-전직고수

양양, 매기 지앙 등이 출연한 총 40부작의 e스포츠를 주제로한 드라마 <전직고수>.

넷플릭스의 수많은 중드가 있지만 게임을 주제로 한 드라마는 아마 보신 적이 없으실 겁니다.

중국의 게임 판타지, 스포츠 소설을 원작으로 각색한 이 드라마는 중국 텐센트 TV에서 방영되었습니다.

내용은 중국 프로게이머들이 10년의 오랜 역사를 지닌 글로리라는 게임에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전직고수의 한자는 前이 아닌 全으로 모든 직업에 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넷플릭스 중드 추천 12 – 절대쌍교

넷플릭스-중국드라마-절대쌍교

<절대쌍교>는 대만의 유명한 무협소설 작가인 고룡의 무협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입니다.

총 44부작으로 구성된 <절대쌍교>는 넷플릭스 무협 드라마 추천하면 절대 빠지지 않는 매우 유명한 작품 중의 하나인데요.

강소어화무결 두 쌍둥이가 자신들의 출생 비밀을 알지 못한채 뒤틀린 삶을 살아가는 내용으로 극 중 수많은 등장인물과 드라마의 전개와 구성이 정말 드라마틱합니다.

고룡 작가의 작품 세계를 좋아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중국 무협에 매력을 느끼신 분들이라면 <절대쌍교> 정주행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중드 추천 13 – 천성장가

넷플릭스-중국드라마-천성장가

천쿤, 니니, 자오리신이 주연으로 출연한 70부작 로맨스, 사극 정치 드라마 <천성장가>.

후난 위성TV에서 2018년에 공개한 작품으로 중국 작가 천하귀원의 소설 황권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초반에 등장인물이나 상황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지 않아서 20화 정도까지는 재미가 덜 할 수 있는데요.

그 이후부터 주변인물을 모두 파악하고 상황이 이해가 되면서 순식간에 70화까지 정주행이 가능합니다.

평소 권력을 둘러싼 암투와 정치적 세력 다툼에 대한 내용을 좋아하는 분들께 <천성장가>를 추천해 드립니다.

넷플릭스 중국드라마 추천작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